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화곡역 맛집 _ 신고집해물찜 _ 코다리정식

맛집탐방

by happywalker 2023. 11. 28. 00:22

본문

반응형

저희 집에서 그렇게 멀지 않은 곳에 이런 맛집이 있었다는 것을 최근에야 알았네요. 오늘 소개하는 신고집해물찜 화곡점은 서울 강서구 화곡동에 위치한 해물찜 전문점으로 1996년부터 영업을 시작하여 25년 이상 운영해 온 식당입니다. 화곡역 근처에서 코다리 정식을 먹고 싶다면(다른 것도 맛있다고 하는데 제가 먹어보질 않아서) 꼭 강추드리고 싶은 식당입니다.

 

오늘은 신고집해물찜 식당에서 코다리정식 맛있게 먹은 후기 포스팅입니다.

참고로 울 부부는 코다리 정식 2인분이 아닌 3인분 주문해서 다 해치우고 왔답니다.

그럼 코다리 정식 먹으러 가즈아~~~~~~~~~~~~~~

화곡역 맛집 _ 신고집해물찜 _ 코다리정식

 

화곡역 맛집 신고집해물찜 전경과 위치

아래사진은 이 식당 전경입니다.

식당 위치는 화곡역 1번 출구에서 도보로 150m 거리에 있으며, 주차 공간도 마련되어 있다고 하는데 저는 동네 근처이기에 두 발로 식당을 찾았습니다. 실내는 넓고 쾌적하며, 단체석도 있어 가족, 친구, 직장 동료들과 함께 즐기기에 좋습니다. 토요일 저녁에 이곳을 방문했는데 대기자들이 실내에 들어와 있어 밥 먹는 내내 눈 마주치는 그런 것들이 약간은 불편했습니다.

식당 전경

 

네이버에 소개된 매장과 농림축산식품부 제공 안심식당

네이버의 매장소개에 따르면 이 식당은 해물찜과 낙지덮밥, 코다리조림을 주메뉴로 하는 해물요리전문점이라고 얘기합니다. 특히 여러 가지 해물에 소갈비를 넣어 만든 왕갈비해물찜과 몸에 좋은 3가지 보양식(낙지, 전복, 소갈비)으로 만든 삼합해물찜은 다른 곳에서는 맛볼 수 없는 저희 업소만의 대표메뉴라고 하네요. 포장과 배달 가능하고 방문포장 시(찜) 감자만두(₩6,000) 서비스 준다고 하네요.

 

그리고 이곳은 농림축산식품부 제공 안심식당입니다. 안심식당은 '덜어먹기 가능한 도구 비치・제공', '위생적 수저관리' , '종사자 마스크 착용'을 준수하는 곳으로 소재지 지자체의 인증을 받은 음식점입니다. 제가 방문할 당시 종사자 마스크 착용자는 한 명도 보지는 못했습니다. 상황이 바뀌면 이 문장도 현실에 맞게 수정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네이버 캡처

 

화곡역 맛집 신고집 해물찜 메뉴

하나로 보기 좋게 정렬된 메뉴판은 없고 벽면에 아래사진과 같이 메뉴가 다른 메뉴판이 붙어 있습니다. 우리 부부는 아래 메뉴에서 코다리 정식 주문했습니다. 코다리 정식은 2인이상만 가능한데 2인분 식히면 좀 부족하다는 것을 경험에서 알고 있기에 3인분을 주문했습니다. 1인분에 코다리 1개이니 3인분은 코다리 3마리가 나옵니다.

화곡맛집 신고집 해물찜 메뉴

 

코다리 정식 3인분

아래사진은 저희 부부가 주문한 코다리 정식 3인분입니다.

먹고 난 뒤에 코다리 머리 3개가 있는 것으로 미루어 3마리가 나온 듯 보입니다.

 

코다리 정식하면 김과 시래기 등이 곁들여 나올 줄 알았는데 이곳은 김 없고 또 음식에 시래기도 없습니다. 하지만 콩나물은 있습니다. 코다리에 양념이 먹기 좋게 베여 있어 먹는 내내 입이 즐거웠습니다. 그리고 가끔씩 조림무도 먹어주는데 이 또한 매콤 짭짤 부들부들 식감에 입이 행복하더군요.

화곡역 맛집 신고집해물찜에서 맛본 코다리정식

 

제가 이 식당에서 먹어본 메뉴는 지금 소개드린 대로 코다리 정식입니다. 맛있는 식감으로 입이 즐거웠고 행복했습니다. 따라서 이곳에 가신다면 코다리 정식 강추드립니다.

 

2023.11.25 - [맛집탐방] - 붕어빵 가격 _ 우장산역 인근 천 원 3개 파는 장소 소개

2023.11.22 - [맛집탐방] - 산청숯불가든 마곡 _ 영하 날씨 야외 웨이팅도 즐겁다..

2023.10.08 - [생활정보] - 서서울호수공원 맛집 신월커피 와플 포장 먹방 후기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