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태국 방콕 망고밥 미쳤다..가성비 으뜸 장소 소개

맛집탐방

by happywalker 2023. 12. 30. 00:08

본문

반응형

한국에 최강추위가 몰아쳤던 12월 말경에 울 가족은 잠깐 태국 방콕 피신했습니다. 패키지여행은 아니고 자유여행으로 왕궁, 쿠킹 클래스, 뷰가 좋은 카페 탐방, 그리고 가성비 좋은 먹방 탐방이 주를 이뤘습니다. 80대 어르신이 계셔서 교통수단은 주로 택시를 이용했고 가까운 거리는 걷기나 지하철을 애용했습니다.

 

그런데요.

이번 방콕 태국 여행에서 아주 울림 있었던 메뉴가 하나 있는데 그것은 바로 망고밥입니다. 80대 어르신을 포함한 울 가족 모두는 이 맛에 푹 빠져버려 몇 번을 먹었는지 모르겠습니다.

 

오늘은 태국 방콕 여행에서 맛에 홀딱 반해버린 망고밥 소개하겠습니다.

요리 전문가는 아니기에 만드는 방법은 저도 잘 모릅니다.

대신 가성비 으뜸인  식당 알려드립니다.

태국 방콕 망고밥 가성비 으뜸 식당 소개

망고밥 처음 먹어봄

국내에서 망고는 토종이 아니기에 쉽게 접할 수 있는 과일 아니지요. 설사 접한다 해도 가뭄에 콩 나듯 어쩌다 한 번입니다.  그래서 먹으면 그냥 망고만 먹지 망고밥은 생각할 수도 없는 것이 현실인데요. 그런데 태국 방콕은 망고를 그냥 먹기보단 망고밥이 더 우세하게 느껴지더군요. 우리 환경과 좀 다르지요.

 

오늘 소개하는 식당에서 망고밥이 나왔을 때 정말로 이게 어떤 맛일지 궁금했습니다. 먼저 맛을 본 가족들의 리액션이 과할 정도로 긍정적 반응을 보이는데 믿기질 않더군요. 맛을 보지 않으면 손해 볼 것 같은 느낌 들어 저도 한입 조심스럽게 먹어봤습니다.

 

오 마이 갓~~~~~~~ 

 

대화형 AI 빙과의 대화

챗GPT인 빙에게 "망고밥의 특징을 10가지 정도 알려달라"라고 물었습니다.

그랬더니 다음과 같이 답하는데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워낙 답변에 오류가 많아서)

안녕하세요, 이것은 빙입니다. 망고밥에 대해 궁금하시군요. 망고밥은 태국의 대표적인 디저트 중 하나로,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습니다.

- 망고밥은 태국어로는 카우니여우 마무앙 (ข้าวเหนียวมะม่วง) 으로 불리며, 찹쌀 망고밥이라는 뜻을 가집니다.
- 망고밥은 달고 짠 코코넛 밀크를 부은 찹쌀밥에 망고를 곁들여 먹는 음식으로, 망고 찹쌀밥이나 망고 스티키 라이스라고도 불립니다.
- 망고밥은 망고의 달콤함과 코코넛 밀크의 짭짤함, 찹쌀밥의 쫄깃함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입맛을 돋우는 음식입니다.
- 망고밥은 망고가 제철인 3월부터 5월까지가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시기이며, 태국의 뉴이어(태국 설날)인 송크란 축제 때에도 인기 있는 음식입니다.
- 망고밥은 태국의 길거리, 푸드코트, 디저트 전문점, 레스토랑, 호텔 등 어디서나 쉽게 접할 수 있으며, 가격대는 1500원에서 8000원까지 장소에 따라 큰 차이가 있습니다.
- 망고밥은 망고의 종류에 따라 맛과 색깔이 다르며, 태국에서는 남닥매이 (Nam Dok Mai), 오카롱 (Okrong), 케오사웨이 (Keo Savoey) 등의 품종이 유명합니다.
- 망고밥은 망고와 찹쌀밥만으로도 충분히 맛있지만, 위에 녹두 짜개 볶은 것을 뿌리거나, 아이스크림, 생크림, 토핑 등을 추가해서 더 다양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 망고밥은 망고와 찹쌀밥의 비율이 중요하며, 일반적으로는 망고 한 개에 찹쌀밥 한 컵 정도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 망고밥은 망고와 찹쌀밥을 따로 준비하고, 코코넛 밀크에 설탕과 소금을 넣어 끓인 후, 찹쌀밥에 부어서 잘 섞은 다음, 망고와 함께 접시에 담아서 먹습니다.
- 망고밥은 망고와 찹쌀밥을 같이 먹기 싫을 경우라면, 신선한 망고 주스를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며, 망고밥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망고밥 케이크, 망고밥 아이스크림, 망고밥 스무디 등의 변형 메뉴도 즐겨 먹습니다.


가성비 으뜸인 망고밥 식당 소개

 

이 식당은 우리의 남대문시장과 유사한 시장에 있는 식당입니다. 이 식당 방문 계기는 여행 일정 "쿠킹 클래스" 탐방 장소와 가까이 있고 또 쿠킹 클래스 시작 시간보다 일찍 도착해서 주변 둘러보던 중에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구글지도에서 이 식당 명칭은 "Cheaper & Better Street Food"입니다. 주소는 "20, 57-89 Si Lom, Suriya Wong, Bang Rak, Bangkok 10500 태국"입니다.  영업시간은 오전 11시(로컬타임)에서 저녁 10시 30분입니다. 더욱더 자세한 사항은 구글지도 참고하시면 됩니다.

가성비 좋은 망고밥 식당 위치와 영업시간

 

아래사진은 "Cheaper & Better Street Food"입니다.

카드도 된다고 표시는 되어 있는데 저희는 현금으롤 계산했습니다.

이 식당에는 망고밥을 포함해 다양한 현지음식과 맥주, 음료 등이 준비되어 있으니 골라서 드시고 싶은 거 선택하면 됩니다.

이 식당 가성비가 얼마나 으뜸이냐면 울 가족 6명이 배 터지게 주문해서 먹었는데 한화로 3만 원 미만으로 계산되었습니다. 이 정도면 가격대가 어느 정도인지 알 수 있겠지요?

망고밥 식당 전경

아래사진이 오늘의 주인공 망고밥입니다.

가격은 100밧으로 한화로 3천500원대입니다.

밥 위에 올려진 망고을 보십시오.

가장 큰 망고 하나가 통으로 올려진 느낌이지 않나요?

Cheaper & Better Street Food 망고밥

아래사진에서 앞접시 상태를 보면 청결상태도 나쁘지 않습니다.

밥 위에 망고 올려 입에 넣고 식감을 느껴보세요. 행복 속으로 쏙 빠져 들어갑니다.

보기만 해도 행복한 망고밥

 

망고밥 먹어서 울 가족 얼굴이 모두 행복감에 푹 젖어 있습니다.

초상권 때문에 얼굴공개가 자연스럽지 못한 것이 참 아쉽네요. 

행복한 울 가족 모습

물가 차이가 있어서 이곳에서 부담 없이 주문하셔도 될 것 같더군요.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울 가족 6명이 아주 행복하게 먹었어도 전체 가격은 3만 원 미만이었습니다.

 

태국 방콕 여행에서 여러 번 망고밥을 먹었지만 "Cheaper & Better Street Food" 보다 더 맛있고 더 저렴한 곳은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강추드립니다.

 

2023.12.22 - [맛집탐방] - 우장산역 맛집 충북식당, 고봉밥 체험기

2023.12.07 - [맛집탐방] - 정돈 현대백화점 압구정 본점 방문 후기

2023.11.28 - [맛집탐방] - 화곡역 맛집 _ 신고집해물찜 _ 코다리정식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