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과천 서울대공원 벚꽃 개화 (2024년 3월 4일 기준) 상황

대한민국구석구석

by happywalker 2024. 3. 4. 21:01

본문

반응형

3월 4일 오전에 벚꽃이 아름다운 곳, 인생샷 명소 과천 서울대공원 호숫가 둘레길을 걸었습니다.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등 대기환경이 그렇게 편하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울창한 수목과 호숫가 등이 걷기 운동 나온 저를 위로해 주었습니다.

 

오늘은 2024년 3월 4일 기준 과천 서울대공원 호숫가둘레길 벚꽃 개화 상황을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더불어 벚꽃과 관련한 명언이나 명대사도 함께 살펴봤습니다.

 

자 그럼 과천 서울대공원 벚꽃 개화 상황 보러 출발~~~~~~~ 

과천 서울대공원 벚꽃 개화 상황 살펴보기

과천 서울대공원 호숫가 둘레길 벚나무 전경

아래사진은 서울대공원 호숫가둘레길 안내도입니다.

이곳은 벚꽃이 만개하면 관악산 정상에서 관측될 정도로 그 자태가 풍성합니다. 벚꽃 만개 시 적색으로 표시된 호숫가둘레길을 한 바퀴 돌면 마음에 쌓인 스트레스가 쏵 사라질 수 있으니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벚나무와 함께 할 수 있는 서울대공원 호숫가 둘레길

 

그러나 2024년 3월 4일 오전 호숫가 둘레길 벚나무는 아직도 움츠리고 있는 듯 보였습니다.

방문객도 없고, 벚꽃도 보이지 않고 오직 정적만이 가득한 이 호숫가둘레길이지만 나름 노이즈 방해 없이 사색하기엔 아주 좋은 환경이었습니다.

잔뜻 움추인 서울대공원 호숫가둘레길 벚나무

해년마다 느끼는 것이지만 나무들이 지난해보다 더 큰 것 같습니다.

몇 년 전 이곳 방문 시에는 눈높이 정도의 꽃망울을 볼 수 있었는데 2024년 3월 올해는 스마트폰의 줌렌즈를 이용하지 않고는 꽃망울을 가까이에서 보기가 힘들었습니다.

정적이 가득한 서울대공원 호숫가둘레길

서울대공원 벚나무 꽃망울

그래도 벚나무 꽃망울이 어느 정도 궁금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래서 비교적 작은 벚나무를 선택해 갤럭시 s23 울트라 카메라 렌즈로 최대한 댕겨 촬영해 봤습니다.

꽃망울이 수줍게 올라오고 있음이 감지되고 있습니다.

과천 서울대공원 벚나무 꽃망울 상황

벚꽃과 관련된 명언 또는 명대사

지금부터는 벚꽃과 관련한 명언이나 명대사를 살펴봅니다.

구글 생성형 AI Gemini에게 벚꽃과 관련된 명언이나 명대사 등을 알려달라고 하니 고즈넉한 아름다운, 삶과 죽음에 대한 묵상, 희망과 긍정의 메시지 등의 카테고리까지 분류해서 답변해 주네요. 내용 볼 때 여러분도 잘 알다시피 생성형 AI에 대한 오류를 감안하시고 봐주시기 바랍니다. 


1. 고즈넉한 아름다움

"봄은 벚꽃, 가을은 단풍. 그 사이사이에 우리 삶이 있다." - 츠루야 남보쿠 (일본 작가)

"벚꽃은 흩날리는 순간에도 아름다운 것이다." - 가와바타 야스나리 (일본 작가)

"아름다움은 덧없지만, 그 순간은 영원하다." - 니시다 기타로 (일본 철학자)

서울대공원 벚나무 상황(2024년 3월 4일 기준)

2. 삶과 죽음에 대한 묵상

"인생은 짧고, 벚꽃처럼 덧없다. 하지만 그 짧은 순간을 아름답게 살아야 한다." - 센노 리큐 (일본 다도가)

"벚꽃은 피어나고 지는 순간까지 아름답다. 우리 삶도 그렇듯이 의미 있게 살아야 한다." - 이순신 (조선 시대 장군)

"죽음은 두렵지 않다. 벚꽃처럼 아름답게 죽는다면 후회가 없다." - 나폴레옹 보나파르트 (프랑스 황제)

 

3. 희망과 긍정의 메시지

"겨울이 지나고 봄이 오듯이, 어려움도 지나고 행복이 찾아온다." - 헬렌 켈러 (미국 작가)

"벚꽃은 희망의 상징이다. 추운 겨울을 견뎌내고 피어나는 벚꽃은 새로운 시작을 의미한다." - 마틴 루터 킹 주니어 (미국 인권 운동가)

"아무리 힘든 일이 있어도, 벚꽃처럼 다시 일어설 수 있다." - 넬슨 만델라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대통령)

 
4. 사랑과 연애에 대한 표현

"벚꽃 아래에서 사랑을 고백하면 이루어진다는 말이 있다." - 일본 속담

"당신은 내 삶의 벚꽃입니다. 당신을 만난 후, 제 삶은 더욱 아름다워졌습니다." - 알렉산더 푸시킨 (러시아 시인)

"우리의 사랑은 벚꽃처럼 영원히 지속될 것입니다." - 존 키츠 (영국 시인)

과천 서울대공원 벚꽃 꽃망운 상황 (2024년 3월 4일 기준)

 5. 자연과의 교감

"벚꽃은 자연의 아름다움을 보여주는 상징입니다." - 라파엘로 (이탈리아 화가)
"벚꽃을 보면 마음이 편안해집니다." - 빈센트 반 고흐 (네덜란드 화가)
"자연은 우리에게 벚꽃처럼 아름다운 선물을 주었습니다." - 토마스 에디슨 (미국 발명가)

 

6. 일본 문화와의 연결

"벚꽃은 일본의 상징적인 꽃입니다." - 일본 정부 관광청

"일본 사람들은 벚꽃을 사랑합니다." - 일본 속담

"벚꽃 축제는 일본의 중요한 문화 행사입니다." - 일본 관광청

 

과천 서울대공원 벚나무 꽃망울 (2024년 3월 4일 기준)

 

7. 한국 문화와의 연결

"벚꽃은 한국의 봄을 상징하는 꽃입니다." - 한국관광공사

"진달래꽃과 함께 벚꽃은 한국의 아름다움을 보여주는 꽃입니다." - 한국문화관광연구원

"벚꽃 축제는 한국에서도 인기 있는 행사입니다." - 한국관광공사

 

8. 벚꽃 관련 명언

"벚꽃은 봄의 여왕입니다." - 윌리엄 셰익스피어 (영국 작가)

"벚꽃은 덧없지만, 그 아름다움은 영원합니다." - 존 뮤어 (미국 자연주의자)

"벚꽃은 인생의 축복입니다." - 라비 드라나트 타고르 (인도 시인)

 

아래사진은 과천 서울대공원 호숫가에서 휴식을 취하고 있는 백로와 두루미입니다.

둘레길 산책하면서 봤는데 분위기가 둘이 밀당 느낌입니다.

지금쯤은 밀당 풀고 손잡고 있을지 궁금해지네요.

밀당중인 백로와 두루미

지금까지 과천 서울대공원 벚나무 벚꽃 개화 상황을 2024년 3월 4일 기준으로 살펴보고 더불어 벚꽃과 관련된 주옥같은 명언과 명대사 등도 덧붙였는데요.

 

아직은 벚꽃 구경을 논하기엔 일러도 너무 이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자연이란 주변 환경만 갖춰지면 언제든지 꽃망울과 만개 등을 순삭으로 이뤄낼 수 있는 능력을 가졌지요.

만개하면 사랑하는 연인이나 가족, 친구들과 함께 꽃구경 가셔서 맘에 담긴 스트레스는 날리고 대신 희망의 티켓을 가슴에 담아 오시기 바랍니다.

 

그럼 여러분의 행복한 봄꽃 구경을 응원합니다.

 

 

 

2023.03.31 - [대한민국구석구석] - 서울대공원 벚꽃 개화 사진 공유( 2023년 3월 30일 오전 기준)

2023.04.05 - [대한민국구석구석] - 관악산에서 본 서울대공원 벚꽃 전경(2023년 4월 1일), 갤럭시 S21 울트라 카메라 촬영!!!!

2023.03.27 - [생활정보] - 서울 역대 벚꽃 개화일 및 만발일(2023년 기준)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