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네이버 지도 길찾기 하차알림으로 지하철 내리기

생활정보

by happywalker 2024. 3. 14. 00:59

본문

반응형

지하철 등 대중교통 이용 시 하차 알림으로 저는 "TMAP 대중교통" 어플을 오랫동안 활용했는데 최근 이 어플은 서비스 종료 관련 팝업 공지를 했네요. 지하철 이용 시 이 하차 알림 하나 믿고 열심 스마트폰 놀이 할 수 있었는데 갑작스러운 서비스 종료소식에 급당황을 하게 되었네요.

 

그래서 대안을 찾을 수밖에 없어서 인터넷을 폭풍검색했는데 세상에나 "네이버 지도" 어플의 길 찾기에 하차 알림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네요. 그것도 아주 맛깔스럽게요. 스마트폰에 이 앱은 설치가 되고 있었기에 즉시 하차 알림 서비스를 이용해 봤습니다.

 

오늘은 네이버 지도 어플에서 제공하는 길 찾기 하차 알림 서비스 이용 후기입니다.

하차 알림 서비스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오류가 없어야 되지요.

이 앱의 하차 알림 신뢰도는 얼마나 되는지 주관적 평가이긴 하지만 아래 내용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더불어 하차 알림 서비스 이용법에 대해서도 설명합니다.

네이버 지도 길찾기 하차알림으로 지하철 내리기

티맵 대중교통 서비스 종료 안내

티맵 대중교통 어플은 최근 아래사진과 같이 "TMAP 대중교통 서비스 종료 안내"를 팝업으로 공지했습니다. 공지내용에 따르면 종료일은 2024년 4월 1일(월) 00시입니다. 그리고 이 앱은 "앞으로 업데이트될 통합 대중교통 서비스는 TMAP 최신 버전에서 만날 수 있어요."라고 안내했습니다. 그동안 에러 없이 이 앱에서 제공하는 하차 알림 서비스를 잘 이용했던 저로서는 이 서비스 종료 소식이 무척이나 안타깝습니다.

티맵 대중교통 서비스 종료 안내


네이버 지도 어플의 대중교통 하차 알림 서비스 개요

네이버 지도의 대중교통 하차 알림 서비스는 사용자가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이동할 때, 하차해야 할 시점에 알림을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이 서비스는 사용자가 네이버 지도 앱에서 출발지와 도착지를 설정하고,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경로를 선택하면, 해당 경로에서 사용자가 하차해야 할 정류장이나 역에 도착하기 전에 알림을 제공합니다. 알림은 팝업, 진동, 음성 등 다양한 방식으로 제공되고, 사용자는 스마트폰 놀이 하다가 알림 받으면 하차 준비를 사전에 할 수 있는 아주 편리한 기능입니다.

네이버 지도 어플, 대중교통 하차 알림 서비스 화면

 

또한 네이버 지도 어플의 대중교통 길 안내 서비스를 이용하면 이동 경로상 현재 위치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경로 안내 바’와 하차까지 남은 정류장 및 지하철역 개수, 빠른 환승을 위한 열차 출입문 위치 및 지하철역 출구 번호 등을 제공합니다.

하차 알림 팝업 알림(화면 상단)

 

네이버 지도 앱의 설정에서 ‘대중교통 승하차 알림’ 기능을 활성화하면 사용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의 위치 정보와 대중교통 시간표를 기반으로 정확한 알림을 제공하는데 지금까지 하차 알림 오류 메시지는 한 번도 경험을 하지 않았네요.

 

하차 알림 서비스 장점

네이버지도 어플의 대중교통 길 찾기 하차 알림 서비스의 장점입니다.

 

개인적 경험에 따르면 이 하차 알림 서비스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동안 자신이 내려야 할 정류장이나 역을 놓치지 않고 내릴 수 있고,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동안 스마트폰 놀이를 집중적으로 할 수 있어 대중교통 이용하는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지도 대중교통 하차 알림 서비스 이용 방법

네이버 지도 길 찾기의 하차 알림 서비스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사용자들에게 매우 유용합니다. 적극 활용을 권장하고 싶습니다. 서비스 이용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스마트폰에 네이버 지도 앱을 설치합니다. 네이버 지도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2. 네이버 지도 앱에서 길 찾기를 실행합니다.

네이버 지도 앱에서 길찾기 메뉴 화면


- 길 찾기 화면에서 출발지와 도착지를 입력합니다.

- 출발지와 도착지를 입력한 후, 대중교통을 선택합니다.


3. 대중교통을 선택한 후, 출발 시간을 설정합니다.

- 출발 시각을 기준으로 대기 시간과 운행정보를 고려한 경로 안내를 제공합니다.

출발시각 설정

출발 시간을 설정하면, 해당 시간에 출발하는 대중교통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동안, 하차 알림을 설정합니다.

- 아래사진에서 스피커 표시가 잠겨있으면 활성화합니다.

- 하차 알림을 설정하면, 해당 정류장이나 역에 도착하기 전에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차 알림 서비스 활성화 화면

5. 알림을 받으면, 하차 준비를 합니다.

- 알림을 받으면, 하차 준비를 하고, 정류장이나 역에 도착하면 하차합니다.

- 하차 알림은 아래사진과 같이 팝업으로도 제공합니다.

하차알림 팝업 화면

 

지금까지 네이버지도 대중교통 하차 알림 서비스의 개요와 장점 그리고 사용법에 대해 살펴봤는데요. 저는 대중교통 이용 시 이어폰으로 하차 알림을 받고 있는데 알림 내용에 군더더기가 한 개도 없는 것이 참 맘에 들었습니다. 사용자에게 알려줄 내용만 아주 간단명료하게 알려줍니다.  

 

네이버 지도 앱을 이용하여 길 찾기 할 때, 하차 알림 서비스를 이용해 보세요.

더욱 편리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강추합니다.

 

2023.07.09 - [대한민국구석구석] - 흑석역 인근 가볼 만한 곳.. 효사정

2020.09.20 - [생활정보] - 카카오지하철 어플 하차 알람 사용기

2021.08.30 - [생활정보] - 지하철 도착 알림 서비스, "티맵 대중교통" 어플 출퇴근 사용후기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