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의 중심, 종로 3가 야장 거리
익숙한 듯 낯선 매력을 가진 이곳에서 특별한 경험을 하고 싶다면 돈화문로 11길 상생거리를 방문해 보세요. 낮에는 조용한 골목길이었던 이곳은 밤이 되면 낭만적인 분위기로 변신하여 많은 사람들의 발길을 사로잡습니다.
오늘은 종로3가 핫플 야장거리 소개합니다.
자 그럼 야장거리 구경하러 출발~~~~~~~~~
종로3가 야장거리 구경하기 전에 서울 종로구청에서 공지한 "「돈화문로 11길」 시간제 통행제한 및 일방통행 운영 알림" 내용을 먼저 소개합니다. 이것을 소개하는 이유는 이 알림이 종로 3가 야장 하고 관계가 있기 때문입니다.
알림 요지는 돈화문로 11길을 시간제 통행제한과 일방통행으로 목적은 점포상인 및 거리가세 운용자의 상생발전입니다. 통제일시는 지난 7월부터 실시되었고 시간은 18시부터 익일 04시까지입니다. 해제는 구체적 명시가 없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돈화문로11길」 시간제 통행제한 및 일방통행 운영 알림 '「돈화문로11길」 상생거리 조성사업' 운영과 관련하여 안전한 보행로 확보 및 거리가게(노점) 상생발전을 마련하고자 일부구간에 한해 시간제 통행제한 및 일방통행을 실시하오니, 차량 운행시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사업명 : 돈화문로11길 상생거리 조성사업 2. 내용 : 안전한 보행로 확보로 보행불편 해소 및 차량 안전사고 예방, 미관개선, 점포상인 및 거리가게(노점) 운영자의 상생발전 등 3. 통제일시 : 2024. 7. 1.(월) ~ 해제 시 까지, 18:00 ~ 익일 04:00 4. 통제구간 : 돈화문로11길 묘동사거리→낙원상가 방향 시간제 통행제한 운영 ※ 낙원상가→묘동사거리 방향 일방통행 운영 |
돈화문로 11길 시간제 통행제한 및 일방통행 구간은 아래사진과 같습니다.
종로 3가 돈화문로 11길은 시간제 통행제한으로 밤의 낭만이 깨어나고 있습니다.
돈화문로 11길은 최근 상생거리 조성 사업으로 더욱 특별해졌습니다. 시간제 통행제한과 일방통행으로 차량 소음 없이 여유롭게 거리를 거닐 수 있으며, 보행자 중심의 공간으로 재탄생했습니다. 덕분에 거리가게(노점)에서 판매하는 다양한 먹거리와 즐길 거리를 더욱 안전하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지하철 종로3가역 3,4,5,6번 출입구로 나오면 밤의 낭만이 얼마만큼 깨어날지 그 느낌 아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아래사진은 종로3 돈화문로 11길에 설치된 시간제 통행제한 및 일방통행 안내입니다.
야장거리를 위해 18시 이후에는 이렇게 차량통행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종로 3가 야장 돈화문로 11길 상생거리에서는 다양한 먹거리와 즐길 거리를 만날 수 있습니다.
이곳에는 유명 맛집부터 숨겨진 맛집까지, 다양한 종류의 음식을 맛볼 수 있습니다. 특히, 뜨끈한 국물이 일품인 떡볶이, 고소한 냄새가 가득한 붕어빵, 달콤한 솜사탕 등은 밤거리를 더욱 즐겁게 만들어줍니다. 골목골목 숨바꼭질 하듯 다니면서 숨겨진 맛집 탐방도 재미가 넘칩니다.
그리고 각종 수공예품, 빈티지 소품, 아기자기한 액세서리 등 개성 넘치는 상품들을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주말에는 버스킹 공연이나 작은 음악회가 열려 밤거리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주는 라이브 공연도 있다고는 하는데 저는 평일에 이곳을 방문해서 라이브는 볼 수가 없었네요.
모르죠.. 뭐
라이브공연이 있었는데 노상에서 맥주 마시다 보니 못 볼 수도 있을 것입니다.
상인들은 인도에도 아래사진과 같이 좌판을 펼쳤습니다.
저희 일행도 인도에 펼쳐진 테이블에서 먹태를 안주로 시원하게 맥주 한잔 즐겨봅니다.
주문은 QR 코드를 활용한 스마트폰으로 가능하고 계산은 매장 카운터 이용하면 됩니다.
종로 3가 핫플 야장방문은 이번이 처음인데요.
야장 테이블에서 맥주 한잔 하면서 이곳저곳 둘러보니 외국인 관광객이 아주 넘쳐납니다. 한국인지 유럽인지 분간이 힘들 정도로요... 더불어 젊은 연인들로 종로 3가 야장 에너지도 가득함을 느꼈습니다.
이런 분위기를 고려할 때 돈화문로 11길 상생거리는 연인과 함께 오붓한 시간을 보내기에도 좋은 곳으로 보입니다.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이야기꽃을 피우고, 아름다운 야경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으며 추억을 만들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종로3가 핫플 야장 즐기기 꿀팁입니다.
돈화문로 11길 방문 시기는 선선함이 묻어나는 18시 이후가 가장 좋은 시기입니다. 선선한 바람을 맞으며 거리를 거닐면 더욱 낭만적인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교통은 지하철 1호선 , 3호선과 5호선 종로3가역에서 도보로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종로 3가 야장 거리(핫플) 탐방! 돈화문로 11길 상생거리에서 낭만을 느끼는 방법에 대해 소개했는데요.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종로 3가 핫플 돈화문로 11길 상생거리는 단순히 먹거리와 즐길 거리가 있는 곳을 넘어, 사람과 사람이 소통하고 교류하는 공간입니다. 밤의 낭만을 찾아 떠나는 여행, 돈화문로 11길에서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반드시 18시 이후 땅거미 찾아오면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