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가족들과 함께 청계천 나들이 갔다가 광장시장에서 점심을 아주 맛나게 먹고 왔네요.
이번 광장시장 방문은 개인적으로 처음인데 혼잡도에 놀라고 외국인 관광객 넘침에 놀랐습니다. 또한 광장시장에서 먹은 빈대떡, 순대, 육사시미 등의 풍미에 또 놀랐습니다.
오늘은 광장시장에서 제가 경험했던 메뉴와 가격 그리고 맛에 대해 소개합니다.
그럼 저와 함께 광장시장 맛집 탐방 출발~~~~~~~~~~~~~~~~~~~~
울 집 인근에도 재래시장이 있습니다만 설날, 추석 등 대형명절 외에도 혼잡도가 착합니다.
그런데 이곳은 주말 특징을 감안하더라고 혼잡도가 9호선 또는 김포골드라인 못지않습니다.
처음에는 이런 혼잡도에 너무 짜증이 났는데 조금 익숙해지니 이 또한 적응되어 재밌더군요.
이곳은 인터넷 보고 찾아간 것은 아닙니다.
혼잡도 적응하고 이리저리 식당 찾다가 안쪽 홀에 자리가 있어 보여 이 식당에 들어갔습니다.
식당입구에 들어서니 식당 관계자는 몇 명이냐고 묻고 숫자를 알려주니 2층으로 가라고 안내합니다.
손님들에게 1층과 2층 자리 배치의 기준이 뭔지 갑자기 궁금했지만 이 부분은 그냥 패스했습니다. ㅋㅋㅋ
박가네 빈대떡 메뉴는 전류, 육회/탕류, 식사류, 주류 등 수십 가지가 되네요.
아래사진 왼쪽과 같이 전류에는 박가네 삼합, 빈대떡, 해물 고기빈대떡 등이 있고 육회/탕류에는 육회, 육사시미, 육회탕탕이, 육회 골뱅이 등이 준비되어 있네요. 그리고 식사류에는 육회 김밥, 육회 비빔밥, 바지락칼국수 등이 준비되어 있는데 자세한 메뉴와 가격은 아래사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광장맥주 세트> 판매 구성입니다.
육회+빈대떡+광장시장 1905 2캔이 37,000원입니다. 당초 40,000원을 3천 원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네요.
아래사진 가운데 참고하세요.
젊은 연인들이 이 세트 메뉴 주문하는 것을 목격했네요.
다음은 박가네 육회 4 총사 메뉴입니다.
신선하게 고소하게를 모토로 메뉴는 육회, 육회탕탕이, 육사시미, 육회김밥 등 4가지입니다. 가격은 각각 21,000, 35,000, 35,000, 11,000원입니다.
울 가족은 빈대떡, 순대, 육사시미 등 3개 단품으로 주문했습니다.
성인 3명이 이것 다 정리하는데 좀 버거웠습니다.
주문 메뉴가 나오기까지 그리 오래 걸리진 않네요.
아래사진은 빈대떡입니다.
두툼한 빈대떡이 먹음직스럽지요.
입에서 씹히는 느낌도 푸짐해서 목 넘김 안 해도 배가 부른 것 같습니다.
뭔가 느끼한 맛이 밀려오면 옆에 양파 소스 씹어주면 피자 먹다 콜라마신 그 느낌 나옵니다.
빈대떡 가격은 2024년 10월 15일 기준으로 5,000원입니다.
다음은 순대입니다.
회전율이 좋아서 그런지 잡내 등의 냄새가 전혀 없네요.
그리고 순대의 크기도 우리 재래시장 순대보다 좀 큰 것 같기도 하고요.
이 한 접시 가격은 10월 15일 기준으로 7,000원입니다.
다음은 육사시미입니다.
육회와 육사시미 2개를 놓고 고민했는데 결국 육사시미 주문했습니다.
맛있게 먹는 방법은 개인취향 따라 다르지만 저는 기름장에 찍어 먹었습니다.
육사시미와 함께 제공되는 배와 무순을 곁들이면 또 다른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취향에 따라 함께 나온 소스를 곁들여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먹어본 경험에 따르면 신선함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쫄깃한 식감과 고소 담백한 맛에 울림이 있었습니다.
서울 광장시장은 앞에서 적시한대로 혼잡도가 최상급이었습니다.
방문객이 많다는 것은 음식 회전율 좋고 그에 따라 재료도 신선할 것이라는 일반적 생각이 떠오릅니다.
"재래시장은 뭔가 좀 신선도에서 불편하다"라는 인식이 싹 가시는 것이지요.
그래서 그런지 광장시장에서 육사시미, 빈대떡, 순대 등을 아주 맛있네 먹었답니다.
청계천 산책하다가 허기가 느껴진다면 방문해서 체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