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질 장어를 서울 수산시장에서 구매해 익산에 계시는 90대 초반 노모께 숯불에 구워드렸는데 잘 드시더라고요. 그래서 이번 설날에도 장어를 구워드려야겠다고 생각하고 고향을 향해 출발했습니다.
오늘은 이번 설날에 제가 직접 경험한 전라북도 익산 고향에서 손질 장어 구매처, 장어 1kg 가격, 야채 구매 그리고 숯불 구이 등에 대해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읽다 보면 아시겠지만 익산 고향에서 손질 장어 구매는 정말 험난했습니다.
정말 이 장어 구매 험난했습니다.
고향인 익산 도착해서 노모가 좋아하는 손질 장어를 포장으로 판매하는 곳을 인터넷으로 폭풍 검색했습니다. 명절 전날이라 그렇게 큰 희망을 두지 않았지만 그래도 대목인데 장사하는 곳은 있을 거라 생각했지요.
검색 중에 아래 명함이 보이더군요.
그래서 전화를 일반전화와 핸드폰으로 돌렸습니다. 두 곳 다 전화를 받지 않습니다. 역시 명절 전날이라 "장사를 안 하나 보다" 생각하고 어머니가 좋아하는 대안 메뉴를 찾았지요.
한참 시간이 지난뒤에 핸드폰으로 전화가 걸려왔습니다.
아까 명함에 있던 그 전화번호였습니다.
"손질 장어 사고 싶다"라는 나의 멘트에 "익산에 있는 모현동 가게는 문을 닫았고 용안면에 있는 직판장으로 직접 와야 된다"라고 상대방은 리액션합니다.
"주소를 찍어달라"라는 나의 말에 상대는 문자로 주소가 왔습니다.
노모 집에서 자동차로 약 16km...
90 노모가 좋아하는 장어를 구매하러 고고~~~~~
[아래 사진]이 카카오 맵에서 캡처한 익산 용안에 있는 장어 직판장과 장어를 먹으면서 빠질 수 없는 상치, 깻잎 등 야채를 구매할 수 있는 마트 위치입니다.
제가 익산에서 손질 장어를 구매한 위치 주소는 전북 익산시 용안면 교동리 74-2입니다. 이곳을 내비에 찍고 목적지 근처에 가면 장어 판매에 대한 안내문이 하나 보이는데 찾늗데는 그렇게 어렵지 않았습니다.
장어 가격은 2022년 1월 말 기준으로 1kg에 3만 2천입니다.
여러분도 잘 아시다시피 장어 1kg이 머리빼고 뼈 빼고 등등 빼면 우리가 가져오는 실게는 약 600g 정도 나온다는 것은 다 아시지요. 그래서 장어 구매 시에는 kg의 기준이 어디인지 좀 신경 써야 됩니다. 저는 5kg 구매했습니다.
이곳 장어 신선도와 식감에 대한 평가는 나중에 시식 후기에서 확인 바랍니다.
그리고 장어 먹으면서 빠질 수 없는것이 상치, 깻잎, 청양고추 등 야채잖아요. 이곳 장어 관계자분께 야채를 살 수 있는 마트가 어디냐고 물의 니 자세하게 알려주는데 그 위치가 그리 멀지 않은 지척에 있습니다. 지도에 표기했으니 참고하세요.
야채 계산 관련 특이점은 울 와이프님 말에 따르면 "야채는 세금이 없는 면세"라고 하네요.
한번 혹시나 이곳에서 야채 구매한다면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손질된 장어는 [아래사진]과 같이 비닐에 포장되어 판매됩니다.
노모가 계시는 곳은 시골입니다. 그래서 숯불로 연기를 피워도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 그런 곳이지요. 넓은 앞마당에 숯불을 피워 장어를 굽기 시작합니다.
석쇠에 올라간 장어 크기 한번 보시겠어요...
제가 구매한 장어 5kg이 다 이런 것은 아니지만 가장 실한 것은 이 정도 됩니다.
엄청 크지요.
장어 식감을 올리기 위해서는 정렬은 필수지요...
좌우로 정열을 한번 시켜봤습니다.
군침 돕니다...
다 익은 장어의 두께 한번 보시기 바랍니다.
고소하고 담백한 그 식감이 끝내줍니다. 더군다나 숯불 냄새까지 가미되어 그 맛은 배가 되었지요.
노릿하게 잘 익는 장어는 노모 앞접시에 또 정렬시킵니다.
장어가 이렇게 많은데도 자식 하게 먼저 먹으라고 양보하는 울 엄마....
틀니임에도 손으로 잘게 잘게 분리해서 맛있게 잘 드십니다...
연신 "맛있다"라고 웃는 함박웃음이 지금도 선합니다.
행복했습니다..
앞마당에서 노모 등 가족들과 함께 장어 먹는데 눈발도 날립니다.
명절 전날 손질 장어와 함께한 행복한 날이었습니다.
지금까지 익산에서 손질 장어 구매 방법과 시식 후기에 대해 포스팅했는데요.
장어 구매에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네요.
최근 고향 가는 지인에게 장어 먹으려면 이 직판장 이용하라고 전화번호 알려줬는데 나중에 그 지인은 "가게가 전화받지 않아서 사지 못했다." 그러면서 "나중에 가게에서 전화가 왔다"라고 말하더군요. 저도 처음에 전화를 받지 않고 나중에 전화가 왔었는데요. 이것이 이 가게 특징인가 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1.09.29 - [생활정보] - 장어 ˙전복, 비장탄 숯불로 요리조리... 식감 굿~~~~~~~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