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의 취미는 걷기. 지하철 5호선 우장산역 방향에서 서울식물원까지 자주 걷는데 동선에 오늘 소개하는 댄싱컵 마곡점이 있습니다. 가끔씩 점심시간에 이곳을 지나다 보면 웨이팅 하는 사람들로 북적거림을 볼 수 있는데 대체 커피 맛이 어떻길래라는 호기심이 발동합니다. 그래서 최근 점심시간을 피해 이곳을 살짝 다녀왔습니다.
오늘은 댄싱컵 마곡점 방문기로써 댄싱커피 마시고 느낀 솔직 후기입니다.
자 그럼 댄싱커피 마시러 가즈아~~~~~~~~~~~~~~
개인적으로 댄싱컵 브랜드는 이번에 처음 경험해서 인터넷을 조회했습니다. 인터넷 나무위키에 따르면 이 댄싱컵은 부산에 본사를 둔 대한민국의 커피 프랜차이즈 체인 브랜드라고 소개하면서 본점은 부전점으로 수도권에 본점을 둔 여타 브랜드의 경우와 다른 특징이라고 말하더군요.
암튼 서울식물원까지 가는 동선에 있는 댄싱컵 마곡점 전경은 아래사진 왼쪽과 같습니다. 점심시간에 이 앞은 아주 장사진을 이룹니다. 중간사진은 실내공간으로 테이블이 스타벅스처럼 그렇게 많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테이블이 아기자기한 맛은 있더군요. 그리고 점심시간을 피해 가니 이 공간도 울 부부밖에 없더군요.
메뉴는 오른쪽 사진과 같습니다.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인 댄싱커피가 4천 원으로 되어 있어 처음에는 당황했습니다. 왜냐면 바깥 홍보 스탠드에는 이 커피가 3.5로 표기가 되어 있더군요. 500원의 가격 차이를 관계자에게 물어보니 카페 관계자는 테이크 아웃과 매장 먹고 가는 차이라고 하네요.
저희 부부는 댄싱컵의 시그니처 메뉴 댄싱커피와 베이커리 각각 1개씩 주문했습니다.
댄싱커피가 얼마나 시그니처인지 마이크로소프트 챗gpt인 빙에게 물었는데 다음과 같이 답을 해주네요.
한번 살펴볼까요?
챗gpt 빙 자료에 따르면 댄싱커피는 댄싱컵의 시그니처 메뉴로, 작은 사이즈의 커피에 풍부한 크림과 바닐라빈이 들어가 있다고 합니다. 커피의 깊고 진한 맛과 크림의 부드러운 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한 입 마실 때마다 엔도르핀이 솟아나는 맛이라고 합니다. 댄싱 커피는 달달하지 않고, 커피 본연의 맛을 살리기 위해 고객이 원하는 정도의 설탕을 넣어서 드실 수 있다고 합니다. 출처: 빙 챗gpt
그런데 챗gpt 답변 내용에서 "설탕을 넣어서 먹을 수 있다."라고 말하는데 이 카페에서는 설탕은 없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이곳 댄싱컵 메뉴에 적힌 댄싱커피는 에스프레소, 블렌딩 밀크와 직접 만든 커스터드 크림, 댄싱컵의 시그니처 커피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아래사진은 저희 부부가 주문한 댄싱커피와 쿠키입니다.
컬러가 아주 구미를 당기게 하지요.
챗gpt가 소개한 댄싱커피에서 저도 공감하는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커피의 깊고 진한 맛과 크림의 부드러운 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한 입 마실 때마다 엔도르핀이 솟아나는 맛"입니다. 이 음료를 테이블에 가져와 사진촬영 마치고 댄싱커피 컵을 들어 한 모금 마셨는데요. 완전 힐링에 행복입니다.
찐한 달달함이 사람을 들었다 놨다 합니다.
걷기 운동하다 보면 가끔씩 당떨어짐 현상이 있는데 이때 이거 한 모금이면 모든 것이 해결될 것 같은 그런 맛이었습니다. 그렇기에 강한 울림이 있었습니다. 글 쓰다 보니 또 생각이 나네요.
참고로 이 카페 출입문에는 오직 마곡점에서만 만날 수 있는 한정 메뉴가 공지 있는데 그것은 바로 코코넛 스무디, 프로틴, 흑임자 라떼, 벨지안 초코 민트 등이 있습니다. 혹시나 방문하시면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걷기 운동 동선에서 봤던 카페 댄싱컵 마곡점 시그니처 메뉴 댄싱커피 마시고 느낀 솔직 후기였습니다.
개인적으로 강추하고 싶네요. 그리고 점심시간에 마곡일대를 걷다 보면 이 댄싱커피 테이크아웃으로 들고 다니는 사람들을 심심치 않게 목격합니다. 아마도 자꾸 호기심 생길 거예요....ㅋㅋㅋ
2023.12.30 - [맛집탐방] - 태국 방콕 망고밥 미쳤다.. 가성비 으뜸 장소 소개
2023.12.22 - [맛집탐방] - 우장산역 맛집 충북식당, 고봉밥 체험기
2023.12.07 - [맛집탐방] - 정돈 현대백화점 압구정 본점 방문 후기
2023.11.28 - [맛집탐방] - 화곡역 맛집 _ 신고집해물찜 _ 코다리정식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