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올버즈 (Allbirds) 운동화 세탁 방법과 세탁소 비용 소개

생활정보

by happywalker 2024. 6. 12. 00:45

본문

반응형

저는 건강관리를 위해 하루 100분 정도를 매일 꾸준하게 걷고 있습니다. 

1년 전부터 걷기 시에는 올버즈(Allbirds) 운동화를 착용하는데 최근 이 신발 밑창이 거의 맨들 맨들 해져서 동네 구두 수선집에서 2만 5천 원 주고 밑창을 교체했네요.

 

그리고 최근에는 이 운동화 표면이 너무 지저분하고 내부 청결도 불편해서 세탁소를 다녀왔네요.

오늘 포스팅은 올버즈 운동화 세탁 방법과 세탁소에 맡길 경우 소요 비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llbirds 운동화 세탁 비용
운동화 세탁방법과 세탁소 세탁 비용 소개

걷기 기록

아래사진은 삼성 헬스 어플에서 캡처한 저의 5월 걷기 운동 현황입니다.

거리는 359km, 시간은 65시간, 걸음수는 44만 정도로 하루 1만 보 넘게 걸었네요.

이렇게 걸을 때 저는 저는 올버즈 운동화를 착용합니다.

삼성 헬스 어플 걷기 현황
5월 걷기 현황, 출처: 삼성 헬스 어플 캡처

운동화 상태

세탁 전 저의 운동화 상태는 아래사진과 같습니다.

이 운동화가 나의 발에 최적화된 신발이라고 할 수 있지만 최대 단점이 있는데 그것은 우천 시에 초고속으로 물이 내부로 스며 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비가 내릴 때는 이 신발은 최대한 피하고 있는데요. 그런데 살다 보면 피할 수 없는 경우도 있지요. 그때는 고스란히 이 운동화는 비를 다 먹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인해 운동화 외피와 내부 상태가 편하지 않습니다.

올버즈 운동화 외관(1년 후 모습)올버즈 운동화 내부 1년 사용후
운동화 내외부 청결 상태

 

올버즈 운동화 세탁 가이드

올버즈(Allbirds) 한국 누리집에는 '프리미엄 자연 소재로 제작된 올버즈는 세탁 후에도 그 성능과 모양이 유지됩니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운동화 세탁 가이드"가 다음과 같이 안내되어 있습니다.

 

운동화 세탁 순서입니다.

1. 안창과 끈을 제거합니다.

2. 신발을 세탁기에 넣고, 찬물로 세탁하는데 울 코스 권장하네요.

3. 부드러운 세제 사용합니다. 표백제 사용 금지입니다.
4. 자연 건조합니다. 건조기 사용 금지하네요.

올버즈 운동화 세탁
운동화 세탁 후 신발 모습

 

그리고 이곳에는 발냄새 관련 인솔이 소개됩니다.

자료에 따르면 신발에 베이는 발냄새는 오래된 인솔에서 시작된다고 하면서 계속해서 올버즈의 신발을 신을 수 있도록 올버즈는 교체 인솔을 제공하고 있다고 홍보합니다. 그리고 이 인솔은 뛰어난 품질의 메리노 울 패브릭으로 특수 처리된 고밀도 인솔입니다. 또한 푹신한 편안함을 위해 디자인되었으며 즐거운 발걸음을 위해 식물성 오일로 만들어졌다고 하네요. 


이 인솔은 캐스터빈 오일 기반 폼, 유칼립투스 트리 섬유 및 ZQ 메리노 울 소재를 포함한 지속 가능한 재료로 만들어졌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세탁소 세탁 비용

올버즈 운동화 세탁 가이드에 따라 직접 세탁할 수 있지만 저는 "크린토피아"라고 하는 세탁소에 맡겼습니다.

세탁 소요 시간은 2-3일 정도 걸린 듯하고, 비용은 5천 원입니다.

 

아래사진에서 상단이 세탁 후 아래가 세탁 전 모습입니다.

확연하게 차이가 나지 않나요?

운동화 세탁 전후 모습
올버즈 운동화 세탁 전후 모습

운동화 세탁을 마친 신발 신고 걸어 줍니다.

기분이 아래사진 오른쪽 뭉게구름처럼 마음이 둥실둥실 아주 가볍습니다.

세탁한 운동화 착용한 기분

 

걸음이 혜택이 되는 스테픈과 함께

걷기 재미를 두배로 느끼기 위해 저는 m2e 플랫폼 스테픈을 활용합니다.

이날은 세탁한 운동화를 착용하고 74분 정도를 걸어 400 GST 코인을 채굴했네요.

채굴한 코인은 필요시에 거래소에서 현금화하고 있습니다.

스테픈
세탁한 운동화 착용하고 GST 코인 채굴

지금까지 올버즈 운동화 세탁 관련하여 저의 걷기 운동량, 저의 운동화 내외부 청결상태, 세탁 가이드, 세탁소 세탁과 세탁비용 등에 대해 소개했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

 

세탁한 운동화 착용하고 걸으니 새 운동화 느낌입니다.

세탁소 이용을 자주 해야겠다는 생각을 가졌는데 저의 행동여부는 좀 더 지켜봐야 할 듯하네요.

 

2024.05.28 - [대한민국구석구석] - 여의도 둘레길 걷기 완주 후기 (손목닥터 9988 어플 챌린지 클리어 방법 포함)

2022.06.22 - [대한민국구석구석] - 과천에서 한강까지 걷기, 칼로리 소모량?

2023.07.14 - [생활정보] - 장화 장마철 활용기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