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과천 푸르지오 써밋 (6,5,4블록) 탐방

대한민국구석구석

by happywalker 2020. 6. 5. 23:35

본문

반응형

최근 과천 푸르지오 써밋 6,5,4 블록을 탐방하면서 그곳에 설치된 조형물과 정원을 보고 왔습니다. 이곳에는 어떤 예술작품과 정원들이 선보였는지 소개할게요.

 

단지 안내도

과천 푸르지오 써밋 단지 배치도는 아래 사진과 같이 1, 4, 5, 6 등 4개 블록으로 나눠져 있고, 6월 초 현재 한참 입주민들이 입주를 시작하고 있는 곳입니다. 

 

과천 푸르지오 써밋 단지 배치도

 

지난번에 저는 4개의 블록중 가장 넓은 1블록은 탐방을 마쳤답니다. 그 결과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과천 푸르지오 써밋 단지에서 46분 걸으면서 봤던 것들 소개..

과천 푸르지오 써밋 단지를 약 46분 동안 걸어봤어요. 탐방하면서 봤던 단지 내 조형물과 시설물 등을 공유할게요. 저는 이 단지 주민 아닙니다. 출퇴근길 동선에 이게 있어 탐방했어요. 저는 하�

i-am-walker.tistory.com

4, 5, 6 블록 탐방 궤적

[아래 사진]은 4,5,6블록 탐방 궤적입니다. 제가 걸었던 경로이지요. 저는 과천향교에서부터 걸어서 6블록, 5블록 4블록 순으로 탐방했습니다. 써밋 단지에 길이 있는 곳은 한 번씩 다 가본다는 생각으로 걸었습니다. 가다가 길이 펜스 등으로 막혀있으면 되돌아오고 했습니다.

 

 

4,5,6블록 탐방 궤적

 

조형물과 정원 소개

지금부턴 제가 탐방하면서 봤던 조형물과 정원을 보여 드리겠습니다.

 

[아래작품]은 아마도 6블록에서 본 작품 같습니다. 작품명은 "금 나와라 뚝딱"으로 제작연도는 2019년, 작가는 김성복 씨입니다. 제가 이것을 어떻게 이렇게 잘 아느냐고요? ㅋㅋㅋ. 작품 옆에 안내문이 있습니다. 

 

과천 푸르지오 써밋 조형물 _ 금나와라 뚝딱

 

다음은 청아원이라고 하는 정원을 소개할게요. 

[아래사진]이 청아원 전경입니다. 푸른 언덕이라는 뜻을 담은 "청아원"은 별서정원을 모티브로 조성한 정원이라고 합니다. 나지막한 언덕 주변으로 큰 나무를 심어 울창한 숲을 조성하였고, 그 안에 돌담을 둘러서 호젓하게 쉴 수 있는 작은 뜰을 조성하였습니다. 뜰 안에는 꽃이 아름 더운 정원수와 야생화가 식재되었던데요. 그 꽃 이름이 기억이 나질 않네요.

 

과천 푸르지오 써밋 단지에 있는 정원 _ 청아원

다음은 놀이터입니다.

6블록에 있는 "뫼비우스의 띠"라고 하는 놀이터가 제 눈에 들어오더군요. 특히 놀이시설보다는 [아래사진]과 같은 안내문이 참 특이했어요. 놀이시설을 그려놓고 위험요인이 있는 곳에다가 삽화 처리하고 설며을 덧붙인 것이 맘에 들더군요. 예를 들면 뫼비우스의 띠 상단에서는 "높은 곳에 올라가거나 뛰어내리지 말세요."라든지, 또 "낮은 곳을 지나갈 때 머리를 부딪치지 않게 조심하세요."라든지 "미끄럼틀에서 거꾸로 올라가지 마세요." 등입니다.

과천 푸르지오 써밋 6블록 뫼비우스의 띠 안내문

[아래 사진]은 뫼비우스의 띠 놀이터 전경입니다.

설치된 지 얼마 안 돼서 그런지 모두가 새것 느낌입니다. 시원스럽게 디자인도 아이들 눈높이에 잘 맞춘 듯 보여요.

과천 푸르지오 써밋 6블록 뫼비우스의 띠 놀이터 전경

6블록에 있는 조형물은 다 소개했는데요. 5블록과 4블록에 있는 조형물까지 소개하려고 하니 잠이 와서 도저히 안 되겠어요. 내일 나머지 블록에 있는 시설물 소개할게요.

 

참고로 저는 거주지가 서울로 출퇴근 동선에 신규 아파트인 이곳이 있어서 탐방했답니다. 둘러보다 보면 아파트의 최신 트렌드를 볼 수 있어 좋고요. 또 덤으로 단지 내에 설치된 조형물과 기타 시설물, 조경 등도 볼 수 있어 좋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