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과천 푸르지오 써밋 (5블록/4블록) 탐방 후기

대한민국구석구석

by happywalker 2020. 6. 6. 11:29

본문

반응형

지난번 과천 푸르지오 써밋 6블록 탐방에 이어 오늘은 5블록과 4블록 탐방 후기입니다. 탐방목적은 나의 소확행 중에 하나인 "하루 1만 보 걷기 생활화 실천"이 가장 크고, 두 번째는 신축되는 아파트 조경 등 건축물 트렌드를 보고자 함입니다. 

과천 푸르지오 써밋 탐방 후기

 

[아래 사진]은 최근 입주가 시작된 과천 푸르지오 써밋의 단지 배치도인데요. 이곳은 아파트 단지가 1블록, 6블록, 5블록, 4블록 등 4개 블록으로 구분되어 있어요.

 

과천 푸르지오 써밋 단지 배치도

 

지금까지 1블록과 6블록 탐방 후기는 지난번 포스팅을 통해 후기를 남겼는데요. 관련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과천 푸르지오 써밋 (6,5,4블록) 탐방

최근 과천 푸르지오 써밋 6,5,4 블록을 탐방하면서 그곳에 설치된 조형물과 정원을 보고 왔습니다. 이곳에는 어떤 예술작품과 정원들이 선보였는지 소개할게요. 단지 안내도 과천 푸르지오 써밋

i-am-walker.tistory.com

 

 

과천 푸르지오 써밋 단지에서 46분 걸으면서 봤던 것들 소개..

과천 푸르지오 써밋 단지를 약 46분 동안 걸어봤어요. 탐방하면서 봤던 단지 내 조형물과 시설물 등을 공유할게요. 저는 이 단지 주민 아닙니다. 출퇴근길 동선에 이게 있어 탐방했어요. 저는 하�

i-am-walker.tistory.com

 

그럼 5블록에서 봤던 이 아름다운 꽃을 먼저 보여 드리면서 탐방 시작합니다.

먼저, 나비가 친구인 [아래사진]의 꽃 이름 아세요. 식물이름 알려주는 "모 야모"에서는 이것을 "가우라"라고 알려주더군요. 저는 처음 들어보는 꽃 이름입니다.

 

5블록에서 봤던 "가우라" 꽃과 나비

 

여의도공원 정원박람회에서 봤던 정원들이 이곳에도 보이더군요. 그 정원들은 나름대로의 스토리텔링이 되어 있더군요. 이것은 10여 년 전에 지어진 저의 아파트 하고의 가장 큰 차이점이 아닐까 합니다. [아래 사진]은 과천 푸르지오 써밋 6블록 단지에 "현림원"이라는 제목으로 조성된 다소곳한 정원입니다.

 

그리고 이 정원의 작품 의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작가 최 재 혁
현림원
현자가 나오는 숲이라는 뜻의 '현림원'은 사군자 중 하나인 대나무를 주제로 한 정원이다. 대숲 속 정자를 모티브로 하여 대나무 숲 안에 작은 쉼터를 두었다. 빛과 바람에 섬세하게 반응하는 대나무 숲 안에서 주변의 풍경을 감상하며 사색하기 좋은 정원이다.

 

 

과천 푸르지오 써밋 5블록에 위치한 현림원

 

또 정원에는 "신화-2"라고 하는 김성복 님의 2019년 작품이 함께 하고 있더군요. 이 조형물에 대한 작품 설명은 아래와 같습니다.

신화-2
신화 속 이야기를 상상하여 표현하였으며 주민들의
마스코트처럼 다정한 친구이자 나를 수호하고 행복을 지켜주는 의미로서의 조각으로 호랑이와 해태의 신령스러운 모습을 차용하였으며 도깨비방망이 꼬리를
하고 있는 작품
2019
김성복

 

과천 푸르지오 써밋 5블록에 위치한 조형물 신화2

 

다음은 과천 푸르지오 써밋 4블록에 위치한 정원 "청기원"입니다. 이 정원 설계자는 5블록에 있는 "현림원"을 설계했던 작가와 동일인인 최재혁 님입니다. 정원 설명은 아래와 같습니다.

작가 최 재 혁
청기원
맑은 기운을 끌어들이는 정원이라는 뜻의'청기원' 은 양지바른 작은 뜰과 호젓한 산책로가 있는 정원이다. 정원의 가운데는 여백의 미를 느낄 수 있게 잔디마당을 조성하였고, 산책로를 따라 매화나무, 살구나무, 소나무 등 한국적인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나무들을 식재하였다.

[아래 사진]이 최재혁 작가가 조성한 청기원입니다. 소나무가 있어서 그런지 정말 한국적인 아름다움이 보이네요.

 

과천 푸르지오 써밋 4블록에 위치한 정원 "청기원" 전경

 

[아래 사진]은 맑은 기운을 끌어들이는 정원이라는 뜻의 '청기원' 잔디마당에 설치된 "신화-1"이라는 조형물입니다. 이 작품 작가는 5블록에서 봤던 "신화-2"와 같은 김성복 님입니다. 작품 설명은 "신화-2"와 같네요.

 

신화-1
신화 속 이야기를 상상하여 표현하였으며 주민들의 마스코트처럼 다정한 친구이자 나를 수호하고 행복을 지켜주는 의미로서의 조각으로 호랑이와 해태의 신령스러운 모습을 차용하였으며 도깨비방망이 꼬리를 하고 있는 작품.
2019
김성복

 

 

과천 푸르지오 써밋 4블록에 위치한 "청기원"에 설치된 조형물

 

[아래 사진]은 과천 푸르지오 써밋 4/5/6블록을 걸었던 궤적인데요. 이렇게 걸어도 이곳에서는 1만 보가 채워지지 않아 저는 과외로 또 다른 곳을 1만보가 될 때까지 걷고 또 걸어 그날 탐방을 마쳤습니다. 

 

과천 푸르지오 써밋 탐방 궤적

 

이상 과천 푸르지오 써밋 4블록 / 5블록 탐방 후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