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진도 맛집] 음식 남아 포장해 온 '매화 횟집' 소개

맛집탐방

by happywalker 2022. 11. 27. 00:05

본문

반응형

최근 본가와 처가 어르신 모시고 3박 4일 일정으로 전라남도 진도 여행 다녀왔습니다. 여행하면서 어르신들 입맛에 맞는 식당 선정이 꽤나 신경 쓰였는데요. 오늘 소개하는 진도 매화 횟집은 90대, 80대 어르신들이 모두 극찬했던 곳으로 포스팅을 하지 않을 수가 없네요.

 

횟집에서 나온 음식을 먹다 먹다 남아서 식사 마지막에 나오는 매운탕과 메로구이는 포장해서 숙소로 가져와 다음날 아침 식사때 사용했네요. 어르신들 모시고 진도 여행 가신다면 이 횟집 방문 강추합니다.

 

이번 여행 출발지는 서울이었는데요.

3박 4일 일정으로 진도 여행 총 주행거리는 얼마였을까요?

 

오늘 포스팅은 진도 여행 총주행거리, 횟집에서 나오는 음식 종류, 가격, 위치, 주차 등을 순서와 관계없이 소개할게요.

자 그럼 출발....

진도 맛집 매화 횟집 소개

서울에서 진도 여행 총 주행거리

이번 진도 여행 기간은 3박 4일이고 출발과 도착은 서울입니다. 서울에서 출발해서 익산에서 어머니 모시고 진도 쏠비치 리조트로 갔고요. 여행 마지막 날은 진도 쏠비치 리조트에서 출발 법성포에서 점심하고 익산에 들러 어머니 내려드리고 서울로 올라왔습니다. 이렇게 이동하니 총 주행거리는 1,400km가 나오더군요. 그래도 양가 부모님 모시고 운전해서 그런지 그렇게 크게 피곤하진 않았답니다.

 

매화 횟집 음식 소개

이 횟집은 먼저 다녀온 지인에게 소개받고 갔습니다. 소개한 지인분 말에 따르면 "신선한 횟감과 부 요리가 너무 잘 나온다'라고 했거든요. 어르신들의 치아가 불편해서 횟집은 무리가 아닐까 걱정했지만 일단 가보기로 하고 먼저 전화로 예약하고 찾아갔습니다.

 

먼저 전화를 해서 그런지 안내된 방으로 들어가니 아래사진과 같이 횟감이 세팅되어 있더군요.

처음엔 이게 이 횟집에서 제공하는 음식이 다인줄 알았는데요.

그게 아니더군요.

뒤에 계속해서 부요리가 나오는데 시간이 중간 정도 가면 포만감이 서서히 느껴졌습니다.

처음 셋팅된 메인요리

진도 매화 횟집 위치, 영업시간

매화횟집 주소는 '전라남도 진도군 진도읍 남산로 106번지'입니다. 찾아가는 방법은 저는 티맵에 '매화 횟집' 찍고 출발했습니다. 네이버 지도에 따르면 진도 터미널에서 신비의 바닷길 방향 왕고개 올라가기 전 전진 공업사 건물에 있다고 소개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이 식당은 농림축산 식품부 제공 안심식당으로 지정되어 있네요.

 

영업시간은 매일 12;00-22:00입니다.

이것은 네이버 지도에 나온 내용으로 방문하신다면 유선으로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아래사진]은 매화 횟집 위치 하늘 사진입니다.

네이버 지도에서 캡처했습니다.

진도 맛집 매화횟집 하늘 사진

매화 횟집 가격

먹는데 정신팔려 메뉴 사진 촬영을 까먹었네요.

포털 자료에 따르면 이곳은 민물장어, 참치, 활어, 대하구이 등을 다양하게 취급하고 있네요. 울 가족은 이 메뉴 중에서 활어회를 선택했는데 가격은 1인당 4만 원입니다. 울 어머니, 장인, 장모 등 총 5명이 20만 원을 계산했거든요.

 

아래 사진은 메인 요리 사진입니다.

활어회 이름은 저도 잘 모르기에 패스합니다.

매화횟집 메인 요리

 

부 요리 소개

활어회 말고 이젠 부요리 소개합니다. 종류가 하도 많아서 몇 가지는 스킵합니다. 

이 당시 어르신들은 부요리가 나올때마다 "또 나오냐..."라는 멘트를 날렸는데요. 어르신들이 보시기에도 음식 종류는 여러 가지가 나오긴 했나 봅니다.

 

아래 사진은 초밥입니다.

매화 횟집 초밥 사진

멍게 소라, 새우, 굴 등입니다.

음식의 싱싱함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어르신들은 딱딱한 해산물보다는 부드러운 멍게나 굴 등에 젓가락이 많이 가더군요.

멍게, 소라, 굴 등 해산물..

메로 구이

식사 시간 후반부에 나오는 이 메로 구이..

어르신들께서는 도저히 배가 부르다며 포장 가능 여부를 물어보라고 요청하시더군요. 그래서 횟집 관계자분께 물었더니 가능하다고 하시네요. 그래서 이것과 매운탕을 포장해서 숙소로 가져왔습니다.

메로 구이

우럭 튀김

이거 우럭 맞지요...

보기엔 정말 맛있을거 같은데 실제 젓가락 들어 보니 생각과 다르더군요.

맛있는데 먹을것이 그렇게 많지 않다는 표현이 맞을는지 모르겠네요.

우럭튀김

포장해온 메로 구이 그리고 매운탕

매화횟집에서 포장해온 메로구이와 매운탕을 다음날 숙소 해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신선도가 있어서 그런지 15시간이 지났음에도 맛있는 쫄깃하고 고소한 식감은 그대로 입안에 전해지더군요.

매화횟집에서 포장해온 메로구이

아래 사진은 매운탕입니다.

어르신들에게는 간이 좀 약해 보이는 모양입니다.

소금을 찾으시네요.

매운탕

이 매화횟집 메뉴가 저에겐 간이 적당했는데요.

어르신들에게는 간이 좀 싱거 운모 양입니다. 소금을 찾으셨거든요.

혹시나 드시다가 간이 약하면 소금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맛나게 드시기 바랍니다.

 

2022.11.12 - [맛집탐방] - 11월 초 기준 재래시장 새꼬막 가격 소개

2022.07.25 - [맛집탐방] - 송해 공원 인근 카페 _ 어르신들도 편안한 "핸즈커피" 소개

2022.01.21 - [생활정보] - "메밀이랑 면이랑" 식당에서 맛본 특이한 메밀 차 소개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