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겨울왕국 관악산 설경, 랜선으로 즐겨 보세요.

대한민국구석구석

by happywalker 2021. 1. 8. 07:14

본문

반응형

랜선으로 즐기는 겨울왕국 관악산 설경

겨울왕국 관악산, 랜선으로 즐겨봐요. 포스팅 하단에는 겨울왕국으로 변한 관악산 설경 동영상 있어요. 이 영상은 스마트폰 갤럭시 S10 5G 4K로 촬영했어요.

겨울왕국 관악산 설경 소개

과천시 관악산 인근 날씨

1월 7일 목요일 오전 6시경 기준으로 영하 15도. 날씨는 맑음이나 체감온도는 [아래 사진]과 같이 영하 22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정도면 어느 정도 추위일까요? 제 경험으론 "장갑을 착용했어도 사진 촬영한다고 10여분 정도 노출하면 손이 얼얼할 정도?"가 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겨울왕국 관악산 인근 날씨 예보

겨울왕국 관악산 전경

7일 아침 7시 20분경..

지하철 4호선 선바위역 6번출구를 빠져나와 바라본 관악산은 마치 어제와 다른 새로운 세상, 행복과 기쁨만이 존재하는 그런 세상, 모든 허물을 덮고 용서하는 그런 세상, 겨울왕국이었습니다. [아래 사진]은 선바위역 인근에서 바라본 관악산입니다.

겨울왕국 관악산 전경

양재천 산책길

눈이 많이 왔다는것을 예감하고 저는 완전무장했지요. 신발은 운동화가 아닌 등산화로, 복장은 장딴지까지 내려오는 롱 패딩으로 갖추고 집을 나섰지요. 양재천 산책길은 [아래 사진]과 같이 등산화 아니면 도저히 걸을 수 없는 그런 폭설이 내렸더군요. 짐작으로 적설량은 20cm는 족히 될 것 같았습니다. [아래 움짤]은 갤럭시 s10 5g 하이퍼 랩스로 촬영했습니다.

 

과천 관문체육공원 설경

과천 관문체육공원 설경입니다. 너무나 오랜만에 보는 눈이라 수목들도 아주 좋아했을 거라 생각됩니다.

과천 관문체육공원 설경

조선시대 객사 온온사

이 온온사는 조선시대 왕이 쉬어 가던 객사이지요. 온온사 뜻은 "경관이 아름답고 몸이 편안하다."라는 뜻인데요. 오늘의 이것을 두고 하는 말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조선시대 객사 온온사 설경

관악산 연주암

겨울왕국 관악산 정상 부근 설경입니다. 방송용 철탑과 기상청 레이돔 아래 연주암 설경이 너무도 고즈넉합니다. 코로나블로로 힘든 심신이 금세 사라지는 느낌입니다.

겨울왕국 관악산, 연주암 설경

겨울왕국 관악산 정상

정상 인근 수목에 내린 눈입니다. 오랫만에 맛보는 겨울왕국입니다.

겨울왕국 관악산 정상 뷰
겨울왕국 관악산 정상 뷰(2)
겨울왕국 관악산 정상 뷰(3)
겨울왕국 관악산 정상 뷰 (4)

겨울왕국 관악산 설경 동영상

겨울왕국 관악산 설경 동영상입니다. 러닝타임은 약 4분 정도입니다.

이 영상에는 관악산 정상 부근 연주암 고즈넉한 분위기, 앙상한 나뭇가지가 한순간에 풍성함으로 바뀐 설경, 눈 밟으면 나는 뽀드득뽀드득 자연의 소리 등이 담겨 있습니다. 

 

참고로 본 영상은 스마트폰 갤럭시s10 5g 4k 모드로 촬영하고 키네마스터라는 동영상 편집 어플을 사용했습니다.

 

코로나 블루를 이겨내는데 조금이나마 이 영상이 도움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겨울왕국 관악산 설경

오늘도 영하 17도로 초강한파가 찾아왔는데요.

이 또한 지나갑니다.

건강유의하시면서 행복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겨울왕국 관악산 설경 소개를 마칩니다.

 

2021/01/02 - [대한민국구석구석] - 걷기 여행 ] 갤워치 액티브 그리고 서울식물원 만보 걷기

2020/12/24 - [대한민국구석구석] - 과천 걷기 여행 ] 선바위역 → 경마공원 → 서울대공원 → 중앙공원 → 과천향교 까지 두발로...

2020/11/21 - [대한민국구석구석] - 걷기 여행 어플 두루누비 ] 동작충효길 7코스 까치산길

2020/03/20 - [대한민국구석구석] - 관악산정상(소머리바위) -> 연주암 -> 과천향교 -> 과천교회 -> 관문체육공원 까지 몇 걸음?

2020/03/23 - [생활정보] - 관악산 등산 _ 갤럭시워치액티브 심박수 측정 결과는 ???

2020/03/30 - [대한민국구석구석] - 관악산 등산, 갤럭시워치액티브로 심박수 측정 2번째 후기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