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건강관리 앱 삼성헬스, 만보 걷기 관련 데이터 표출 UI 소개

대한민국구석구석

by happywalker 2021. 1. 23. 01:07

본문

반응형

건강관리 앱 "삼성 헬스", 만보 걷기 데이터 UI 표출 소개

하루 만보 걷기 생활화 하고 있습니다. 아침에 일어나 스트레칭, 출퇴근 등에서 만보 걷기만을 하고 있어요. 이렇게 해도 생체나이가 몇 살은 젊게 나오더군요. 그래서 하루도 1만 보 빠뜨리지 않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건강관리 앱 "삼성헬스"는 내가 만보 걷기 하면 데이터는 어떻게 표출하는지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이 앱은 신년부터 표출방법이 시원하게 바뀌었거든요.

건강관리 앱 "삼성헬스", 만보 걷기 데이터 UI 표출 소개

지난 16일 토요일 오후에 저는 갤워치 액티브 차고 만보 걷기를 하였습니다. 걷기 코스는 건강관리 앱 삼성 헬스에서 [아래 사진]과 같이 보여주네요.

 

위치를 세부적으로 설명하면 지하철 4호선 선바위역에서 경마공원대로를 따라 경마공원역을 지나 과천 서울대공원 과천 저수지를 한 바퀴 돌고 대공원 나들길을 따라 과천역까지 갔습니다. 그리고 과천 중앙공원을 통해 과천향교까지 가는 경로입니다.

건강관리 앱 "삼성헬스"가 표출한 만보 걷기 궤적

속도, 고도, 심박수 표출 

[아래사진]은 건강관리 앱 삼성 헬스가 스마트폰에 표출한 걷기 관련 속도, 고도, 심박수 화면입니다. 전 표출 UI보다 속도, 고도, 심박수 관련 카테고리가 확연하게 표시가 되게 바뀌었네요. 기존 것은 색상이 비슷해서 뚜렷하게 구분이 안될 때가 간혹 있었거든요. 참고로 심박수는 갤 워치 액티브 데이터를 받아 "삼성 헬스"가 가공해서 보여주고 있습니다.

건강관리 앱 삼성헬스가 보여주는 속도, 고도, 심박수 표출 

심박수 구간

[아래사진]은 건강관리 앱 "삼성 헬스"에서 보여주는 심박수 구간 화면입니다.

심박수 구간은 저강도, 체중조절, 유산소, 무산소, 최대 심박수 등 5개 구간으로 표시해 줍니다. 이것은 기존에도 있었습니다. 다만 없는 것은 숫자 표시와 시간이 없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이번에 추가되었습니다.

건강관리 앱 삼성헬스의 심박수 구간 표시

1km 걷는데 걸린 시간

삼성헬스 앱은 1km 걷는데 소요된 시간을 구간별로 [아래 사진]과 같이 표출해주고 있습니다. 저는 1km 걷는데 걸린 시간은 평균 11분 38초이네요. 

건강관리 앱 삼성헬스가 표출해준 1km 걷는데 소요시간

운동 상세 정보

[아래사진]은 운동 상세정보입니다. 이 또한 기존 것과 비교하면 가독성이 높아졌습니다.

이날 저는 1시간 14분을 걸었네요. 거리는 6.4km, 운동 칼로리는 330, 걸음수는 8,414걸음, 1km 평균페이스는 11분 38초, 평균 케이던스는 112라고 알려주네요.

건강관리 앱 삼성헬스, 걷기 운동 상세정보

최근 기록

지난번에는 없던 기능으로 운동 상세정보에 최근 기록이 표출되네요. 상호 비교할 수 있어 좋네요. 그날 날씨는 맑음으로 기온은 영하 1도 습도는 43%였습니다. 걷기에 최적의 날씨였습니다.

건강관리 앱 삼성헬스가 보여주는 최근 기록과 날씨 정보

이렇게 만보 걷기 하고 건강관리 앱 삼성 헬스로 운동 정보를 보다 보면 뭔가 나의 운동이 체계적인 듯 느껴져 건강도 업되는 느낌을 받습니다. 여러분께서도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건강관리 앱 "삼성 헬스", 만보 걷기 데이터 UI 표출 소개"였습니다.

 

2021/01/21 - [생활정보] - 건강관리 앱 "삼성헬스"가 달라졌어요..

2021/01/04 - [생활정보] - 하루 만보 걷기 효과, 의학 생체 나이 확 다운...

2020/12/27 - [대한민국구석구석] - 갤워치 액티브 심박수 측정, 삼성헬스 앱에서 결과 확인 하기

2020/08/09 - [생활정보] - 나의 1 만보 걷기 파트너 "삼성헬스" 앱 활용 후기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