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철 음식 ] 주꾸미 생물 가격, 샤브샤브 피로 회복..

맛집탐방

by happywalker 2021. 3. 8. 01:24

본문

반응형

3월 제철 음식 주꾸미 생물 가격, 샤브샤브 피로회복..

우리 집 인근 재래시장에 나가 보니 3월 제철 음식인 "주꾸미"가 보이더군요. 그래서 1kg 구매해서 집에서 샤부샤브 요리로 코로나로 지친 피로를 잠시 잊었습니다.

 

오늘은 3월 제출 음식인 주꾸미 특징과 생물 가격 그리고 주꾸미 알은 얼마나 탱글탱글한지 사진을 통해 보여 드릴게요.

3월 제철 음식 주꾸미 생물 가격, 샤브샤브 피로회복..

언론에 비친 주꾸미

2월 28일자 모 언론보도에 따르면 "봄철 대표 수산물 주꾸미가 올해는 맛볼 시간이 짧을 것으로 보인다."라고 하네요. 그 이유는 바다 기상 악화로 산지 조업에 차질이 생겼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러면서 "5월부터 주꾸미 개체 보호를 위한 금어기도 시작되는 만큼, 올해 봄 주꾸미를 즐길 시간은 더 줄어들고 가을 주꾸미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보도하더군요.

 

제철음식 주꾸미 특징 효능 조리법 등

위 언론보도에서 "기상악화로 산지 조업에 차질이 생겼기 때문이다."라고 하지만 울 집 인근 재래시장에는 3월 제철음식인 주꾸미가 있었습니다. 이 해산물을 맛있게 먹기 전에 "다음 백과사전"에서 말하는 주꾸미 특징, 효능, 고르는 법, 조리법 등을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특징
주꾸미는 낙지와 같이 다리가 여덟 개이지만 무척 짧다. 그러나 주꾸미에는 필수 아미노산과 타우린, 불포화지방산 등이 많아 간의 기능을 개선하고 시력 회복과 근육 피로의 회복에 효과가 있다. 철분이 많아 빈혈치료에도 도움이 된다.

대표 효능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칼슘, 철분, 비타민, 인, 나이아신, 타우린

고르는 법
개체의 크기가 고르며, 살의 탄력이 있고, 이물질이 묻어 있지 않은 것이 좋다. 먹물이 터져 있거나 몸통이 흐물흐 물한 것, 몸통과 머리가 분리되어 있는 것, 다리가 절단되어 있는 것들은 피하는 것이 좋다.

조리법
주꾸미는 대체로 고추양념에 볶아 먹는다. 이때 주꾸미는 센 불에 재빨리 살짝 익혀 먹어야 쫄깃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 오래 익히면 물기가 빠지면서 살이 줄어들고 질겨진다. 주꾸미를 데쳐서 미나리와 부추 등과 함께 초무침을 하면 좋은 안주가 된다.

음식 궁합
주꾸미는 돼지고기와 아주 잘 맞는다. 돼지고기의 지방과 콜레스테롤을 주꾸미에 있는 타우린이 낮추어 주어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되며, 주꾸미의 쫄깃한 식감과 돼지고기의 고소한 식감이 잘 어울린다.

[아래 사진]은 재래시장에서 구매한 3월 제철 음식 생물 주꾸미이다.

3월 제철음식 주꾸미 생물

3월 제철음식 주꾸미 가격: kg당 2만 5천 원

쫄깃쫄깃 씹히는 맛이 일품인 주꾸미를 샤브샤브로 만들어 기름장이나 초고추장에 찍어 먹으면 기가 막히지요. 오늘 저녁 이 해산물로 샤브새브 어떠세요....

 

저희가 구매한 3월 제철 음식 주꾸미 가격입니다.

3월 제철 음식 주꾸미 가격은 3월 6일 재래시장 기준으로 1kg에 2만 5천 원입니다. 성인 3명이 부족하지 않게 샤부샤부로 부족하지 않게 먹었습니다. 이 요리 국물은 라면 사리 넣어 바닥까지 완벽하게 클리어했습니다.

 

아래 사진은 3월 제철음식 주꾸미 샤부샤부 국물 우려 내는 움짤입니다. 요리 방법에 대해서는 인터넷에 널려 있으니 그거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월 제철음식 주꾸미 샤브샤브 국물 우려내기 움짤

3월 제철음식 주꾸미 샤브샤브 시식

완성된 3월 제철음식 주꾸미 샤부샤부입니다. 비주얼이 장난 아니지요. 어제저녁에 먹었는데도 사진 보니 다시 군침도네요. 참고로 주꾸미 오래 삶으면 부드러운 식감이 반감된다는 거 알고 계시지요. 살짝 데치시기 바랍니다.

3월 제철음식 주꾸미 샤브샤브

밥알과 비슷한 주꾸미 알

3월에 먹는 주꾸미는 머리 부분에 투명하고 맑은 색의 알이 들어 있는데 이것을 삶으면 아래 사진과 같이 밥알과 같이 생겼는데요. 이거 양념장에 찍어 씹으면 식감이 참 오묘하니 별미입니다.

제철음식 주꾸미 샤브샤브

주꾸미 다리

야들야들 쫄깃쫄깃... 다리 씹는 맛도 일품이지요..

제철음식 주꾸미 샤브샤브2

주꾸미 알, 샤브샤브 야채 하모니

주꾸미 알과 샤브샤브 야채를 한데 모아 인증숏 남겼습니다.

제철음식 주꾸미 샤브샤브3

 

위에서도 적시했지만 주꾸미는 돼지고기와 아주 잘 맞는다고 합니다.

돼지고기의 지방과 콜레스테롤을 주꾸미에 있는 타우린이 낮추어 주어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되며, 주꾸미의 쫄깃한 식감과 돼지고기의 고소한 식감이 잘 어울린다고 하니 3월에는 이런 메뉴 있으면 반드시 찾아드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참고로 3월 제철음식 주꾸미 금어기는 5월 11일~8월 31일입니다.

 

주꾸미 많이 드시고 코로나 19로 누적된 피로 이겨 내시기 바랍니다. 

 

 

2020/03/21 - [생활정보] - 미나리, 버섯, 냉이, 달래, 더덕 등 면역력 높이는 3월 채소

2020/09/04 - [생활정보] - 가을 제철 해산물, 새우 시세 (1kg 2만 8천원)

2020/12/18 - [맛집탐방] - 면역력 향상에 좋은 해산물 "굴찜"으로 집콕 백배 즐기기

2021/01/13 - [맛집탐방] - 삼치회 제철 음식 시식 후기 _ 삼치회, 양념간장, 김, 갓김치 가격 등

2021/02/24 - [맛집탐방] - 국내산 군산 홍어 가격 그리고 홀로 체험기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